UPDATE. 2019-06-27 21:06 (목)
한국정책과학학회 하계 공동학술대회 개최
한국정책과학학회 하계 공동학술대회 개최
  • 김보현
  • 승인 2019.05.22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성진 전주대 교수
임성진 전주대 교수

한국정책과학학회(학회장 임성진·전주대 교수)는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전주대 스타센터에서 재정분권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자치행정학회, 농촌진흥청과 지방행정연구원, 전주대 사회과학종합연구소가 공동 주최하고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한국일보, KBS 전주방송국, 전주 MBC, JTV 전주방송이 후원한다.

‘2019 한국정책과학학회 하계 공동학술대회’의 일환인 이번 행사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핵심국정과제인 자치분권 및 재정분권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그동안의 성과와 향후 추진전략 및 발전 방향을 논의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자치분권과 지역 간 균형 발전 실현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아이디어 발굴과 더불어 포용적 성장을 이끌 기반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행사는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24일인 첫날에는 3개 세션 9개 분과에서 19개의 발제와 토론이 있다. 오후 1시 10분에는 자치분권 전문가, 시민, 학생,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개회식이 진행된다. 둘째 날은 ‘지방자치 28년, 자치분권의 평가와 전망’을 주제로 종합토론을 한다.

개회식은 임성진 한국정책과학학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이호인 전주대학교 총장의 환영사,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김동현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 등의 축사로 진행되며, 이후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의 기조연설이 이어진다. 한편 송재호 국가균형발전 위원장은 국회 일정으로 인해 영상으로 축사 인사를 대신한다.

임성진 한국정책과학학회장은 “지금은 문재인 정부의 지방분권 및 재정분권 정책에 대한 체계적인 중간 평가를 통해 향후 추진전략과 발전방향을 마련하는 전문적인 정책 논의의 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임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