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9 22:11 (화)
임실군, 2018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 우수 자치단체 선정
임실군, 2018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 우수 자치단체 선정
  • 박정우
  • 승인 2019.06.0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임실군 공무원 대상 청렴 대면 교육 모습.
지난 3일 열린 임실군 공무원 대상 '청렴 대면 교육' 모습.

인사혁신처가 전국 자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공직윤리 평가에서 도내서는 유일하게 임실군이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4일 군에 따르면, 인사혁신처가 주관한‘2018년 공직윤리제도 운영 실태 평가’에서 임실군이 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됐다.

군은 그동안 14개 인허가 부서 등 7급 이상 88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재산등록 의무를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이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실시하고 도덕성과 청렴성을 담보로 부정한 재산증식 방지에 노력했다는 평가다.

또 인사혁신처가 주관한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점검에서 공직자 재산등록 운영시 의무자들이 쉽게 재산 등록을 하도록 안내문도 배포했다.

군의 이같은 공직윤리 강화에는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교육참여를 유도하는 등 윤리행정을 적극 펼친 점이 힘을 보탰다. 아울러 체계적 교육을 실시하고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로 재산등록 심사 등 처리에 좋은 평가를 받은 것도 수상 요인이다.

인사혁신처는 4일 충남 부여에서 전국 지자체 공직윤리 업무담당 공무원 35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시상식을 가졌다. 또 2019년 공직윤리업무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하고 평가에 선정된 지자체별로 공직윤리 우수사례 등도 발표했다.

심민 군수는 “이번 수상은 임실군 공직윤리가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직자들의 청렴과 도덕성을 군정 운영의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공직윤리 강화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