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1 00:00 (금)
청와대 “대화의지 있다면 ‘5당+일대일 회담’ 제안 수용해야” 재차 촉구
청와대 “대화의지 있다면 ‘5당+일대일 회담’ 제안 수용해야” 재차 촉구
  • 김준호
  • 승인 2019.06.0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총 회장 ‘대통령 하야’ 성명엔…“언급할 가치 없다”

청와대는 7일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에 청와대의 ‘5당 대표·일대일 회담 동시추진’ 제안을 수용할 것을 재차 촉구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오늘 오후가 여야 대표 회동 시한인데, 지금 국회와 협의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라는 질문에 “한국당이 주장해 온 일대일 회담도 청와대가 적극 수용하려고 노력했으며 청와대 제안에 반영했다”며 “대화 의지가 있다면 청와대의 제안을 수용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회동 형식 등과 관련해 현재 원내에서 협상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안다”며 “결과를 지켜보겠다”고 덧붙였다.

청와대는 앞서 문재인 대통령과 5당 대표 회담 후 곧바로 문 대통령과 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일대일 회담을 하는 방안을 제안했으나, 한국당이 문 대통령과 교섭단체 3당 대표와 회담을 하고 일대일 회담을 하자고 역제안하면서 접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인 전광훈 목사가 ‘문 대통령이 올해 연말까지 하야할 것을 요구한다’는 성명을 내면서 논란이 벌어진 것에 대해서는 “그 발언에 대해서는 언급할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