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17 16:52 (월)
임실군, 유튜브 ‘임실엔 TV’ 개설…홍보채널 구축
임실군, 유튜브 ‘임실엔 TV’ 개설…홍보채널 구축
  • 박정우
  • 승인 2019.06.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의 행정을 전국에 알리고 주민과의 원활한 소통이 목적인 유튜브 ‘임실엔TV’가 지난 7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군 관계자는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에 ‘임실엔TV’채널을 이달부터 공식 개설했다고 밝혔다.

‘임실엔TV’는 주민들에게 군정을 자세히 알리는 한편 불편사항을 해소, 소통강화와 지역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는 홍보매체다.

군은 지난해까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를 통해 동영상과 웹툰 등의 콘텐츠를 선보여 쌍방향 소통으로 지자체 홍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특히 SNS 모델로 활동 중인 공무원 그룹 ‘BTD 방탕돌쇠단’은 무겁고 딱딱한 정책홍보와 현안사업 등을 영상으로 제작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공식활동을 준비 중인‘걸그룹 EXIT’도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새로운 활동을 제공, 군정홍보에 앞장설 예정이다.

국내 유튜브 이용자들은 1개월에 317억분(分)을 유튜브 영상시청에 참여,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사이트로 알려졌다. 이는 이용자들에 친근하게 정보를 전달하는 특성 때문에 개인을 넘어 기관과 단체, 기업들도 홍보와 소통 수단으로 운영하고 있다.

군은 유튜브를 비롯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임실군의 아름다운 풍경과 여행, 지역문화 및 축제 등 다양한 소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주민들의 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책과 정보, 행정서비스는 물론 임실의 농·특산물을 구매하는 다각적인 방안도 제시할 방침이다.

심민 군수는 “모든 세대가 오래 사용하는 유튜브를 통해 임실 브랜드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며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전파해 군민의 목소리를 듣는 행정에 총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