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1 00:00 (금)
진안군, 홍삼축제 음식부스 운영자 모집
진안군, 홍삼축제 음식부스 운영자 모집
  • 국승호
  • 승인 2019.06.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올 가을 열리는 2019 진안홍삼축제 음식부스 운영자를 오는 19일까지 우선 모집한다.

군은 △홍삼음식관 △홍삼·수삼 판매관 △농산물 판매관 △주전부리 판매관 △문화체험관 △유관기관 홍보관 등 6개 분야 부스 운영자를 한꺼번에 모집하던 예년과 달리 ‘홍삼음식관’ 부스 운영자만 우선 모집한다. 축제 먹거리 개발에 힘쓰기 위해서다.

축제장에서 운영하는 홍삼음식관 부스는 총 14개다. 진안홍삼축제를 이끌어 갈 책임감 충만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스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개인보다는 기관 및 사회단체(마을 포함)에 우선권이 주어짐에 유의해야 한다.

신청은 군청 문화체육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할 수 있으며 이메일(tajan2525@korea.kr)로도 가능하다.

군은 신청·접수된 개인이나 단체 등을 대상으로 자격 적격성 여부를 확인한 후 오는 20일 추첨을 통해 음식부스 운영자를 결정한다. 군에 따르면 음식부스 운영자로 선정되면 다음달 19일로 예정된 사전 시식품평회에 반드시 참가해야 한다.

홍삼음식부스 외 나머지 5개 분야 부스 운영자 모집은 다음 달 말께 실시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 홍삼축제에선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삼 관련 먹거리를 부각시킬 계획이다. 관내 업체와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홍삼축제는 오는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