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21 15:29 (일)
원광학원, 우크라이나 정부 국가혁신금융기관 및 KIM COMPANY와 3자 MOU
원광학원, 우크라이나 정부 국가혁신금융기관 및 KIM COMPANY와 3자 MOU
  • 김보현
  • 승인 2019.06.11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학원이 보건복지부 ‘2019 유라시아 보건의료협력사절’로 선정돼 우크라이나를 방문하고, 현지 정부기관 및 기업과 협약을 체결했다.

11일 원광학원에 따르면 원광보건대학교 김인종 총장은 사절단으로서 ‘한-우크라이나 보건의료 협력 포럼’에 참석하고, 우크라이나 정부 국가혁신금융기관 및 KIM COMPANY와 3자 MOU를 체결했다.

KIM COMPANY는 우크라이나 내 의료사업 관련 기업으로, 공화국 시절 우크라이나 최고위 지도자이자 현지 고려인 영웅으로 추앙받던 고 김병화 씨의 손녀가 대표를 맡고 있다.

이번 협약은 우크라이나 영토 내 한국 메디컬 센터 건설 및 운영을 위한 사전 MOU로서 세계 3대 국제경제기구로 꼽히는 월드뱅크가 1억 유로(한화 약 1283억원) 이상 투자할 계획을 갖고 있는 대규모 사업이다.

우크라이나 정부 국가혁신금융기관의 대응 투자금까지 더해질 경우 최대 1,500억원에 달하는 금액이 투입될 예정이다.

원광학원은 건설부터 시설, 장비, 의료, 제약, 교육, R&D센터 등 복합 기능을 자체 수행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계약조건을 충족하고 있으며, 지난해 착수했던 러시아 내 원광한의진료 및 에스테틱 센터 건립 등의 동종 사업 추진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 등을 인정받아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의 추천으로 사업 수행 적격 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3자 협약에 따라 원광학원은 동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돼 우크라이나 정부 국가혁신금융기관, KIM COMPANY와 SPC공동 회사를 설립하고, 올해 내 예정된 월드뱅크와의 본 계약(사업권 획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