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19 00:00 (금)
中 광시성 베이하이시 당서기, 새만금 방문
中 광시성 베이하이시 당서기, 새만금 방문
  • 최명국
  • 승인 2019.06.12 19: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 현지 기업 투자 설명회 제안
산단 간 정보교류 및 협력방안도 논의
12일 새만금을 찾은 중국 광시성 베이하이시 당서기 일행이 새만금개발청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새만금개발청
12일 새만금을 찾은 중국 광시성 베이하이시 당서기 일행이 새만금개발청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새만금개발청

중국 광시성 베이하이시의 왕나이쉐 당서기 일행이 12일 새만금을 방문했다.

왕나이쉐 당서기는 새만금 주요 사업현장을 시찰하고 새만금개발청과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방한했다.

방문단에는 광시성 베이하이시 왕나이쉐 당서기를 비롯해 시위원회 부비서장 천제인 등 베이하이시 고위 관계자가 포함됐다.

방문단은 재생에너지 및 전기차 클러스터, 스마트 수변도시, 관광레저 개발 등 새만금의 비전 및 계획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새만금개발청 관계자들은 왕나이쉐 당서기에게 베이하이시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새만금 현장 초청과 투자 설명회 등을 제안했다. 또 양측 산단 간 정보교류 및 협력방안도 논의했다.

베이하이시는 군산시와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는 우호 도시로, 왕나이쉐 당서기는 새만금 한중산업협력단지에 큰 관심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새만금개발청 관계자는 “새만금 개발에 속도가 나고 투자환경이 개선되면서 국내외 기업의 투자가 활기를 띠고 있다”며 “베이하이시 기업이 새만금에 많이 들어올 수 있도록 다각적인 교류와 산업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19-06-12 23:18:47
미중 무역 전쟁이다 잘선택해라 중소기업 기술이나 잘보전해라 도둑넘들이다
괜히 헛다리 집다가 큰형에게 된통 쳐막고 새만금 자체가 폭삭 가라 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