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16 16:40 (일)
전주시,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전주시,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 백세종
  • 승인 2019.06.12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2세 미만 영아 양육하는 저소득층 가구에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는 올해 만 2세 미만의 영아를 양육하는 기초생활보장 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수급 가구 등을 대상으로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2일 밝혀다.

대상가구는 출생신고 등을 위해 거주지 주민센터를 방문할 때 비치된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복지로 온라인 사이트(www.bokjiro.go.kr)에서 신청하면, 매달 6만4000원의 기저귀 구입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보건소는 기저귀를 지원 받는 가구 중 산모의 사망과 질병 등으로 모유 수유가 불가능한 가구와 아동복지시설, 가정위탁, 부자·조손가정 양육 영아 등에게 매달 8만6000원의 제분유 구입비용도 지원 중이다.

기저귀와 조제분유 구입비용은 국민행복카드 바우처로 지원되며, 각 가정에서는 △우체국쇼핑몰 △나들가게 △이마트 △G마켓 △옥션 △롯데마트 등 카드사별 구매가 가능한 구매처에서 기저귀와 조제분유를 구입하면 된다.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대상 및 구비서류 등 사업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보건소 모자건강팀(063-281-6281~2)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사업이 국가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저출산 위기를 극복하는데 작게나마 일조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