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16 16:40 (일)
중진공, 북유럽 3개국 혁신성장 지원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중진공, 북유럽 3개국 혁신성장 지원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박태랑
  • 승인 2019.06.13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중소벤처기업 협력 기반 마련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대통령 북유럽 순방 경제사절단 일원으로 혁신기업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을 방문해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성장 해법을 모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직 이사장은 지난 10일 핀란드의 국제무역과 투자 지원기관인 ‘헬싱키 비즈니스 허브’와 한국 중소벤처기업의 현지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알토대학교 스타트업 센터(Aalto Startup Center), 스타트업 사우나(Startup Sauna), 디자인 팩토리(Design Factory) 등을 방문해 우리 중소벤처기업의 현지 투자와 협업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또 지난 11일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한-핀란드 스타트업 서밋 행사에 참석했으며, 12일에는 노르웨이 산업과 기업의 혁신을 지원하는 ‘이노베이션 노르웨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4일에는 한-스웨덴 비즈니스 서밋에서 스웨덴 기업의 수출과 해외기업의 스웨덴 투자를 지원하는 ‘비즈니스 스웨덴’과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이 이사장은 “기술 중심 혁신창업가를 발굴·육성해 높은 창업생존율을 보이는 북유럽 기관들과 교류하고 협업할 것”이라며 “북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개방형 혁신 거점 설치, 투·융자 지원 등 후속 연계지원으로 우리 중소벤처기업을 스케일업 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