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16 17:16 (화)
무주군, 친절 매니저 서비스 시행
무주군, 친절 매니저 서비스 시행
  • 김효종
  • 승인 2019.06.1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친절 매니저 서비스’를 시행한다.

19일부터 시행되는 이 서비스는 첨단 통신기술인 지능망 기술로 개인용 사무실 전화와 PC를 연결시켜 친절한 전화응대를 돕도록 한 것이다. 전화벨이 울림과 동시에 PC 화면에 단계별 전화응대 요령 등 다양한 정보가 게시되면서 맞이와 응대, 종료 등 상황에 맞는 단계별 전화응대를 돕는다.

또 전화번호 관리와 메모 저장 기능을 두어 동일 번호와 통화 시 이전 내용을 확인하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했으며 문자 송수신 기능을 접목해 사무실 전화번호로 민원인과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했다.

통화 중 또는 부재 중에 걸려온 전화는 빠짐없이 저장돼 민원인이 마냥 기다리거나 여러 번 전화를 해야 하는 불편도 덜어준다. 또 사무실 밖에서도 휴대전화로 당겨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사무실에서 전화응대가 곤란한 출장이나 휴가, 유연근무, 집중근무 시간 등의 경우에는 개인·부서·기관에 맞는 안내가 되도록 했다.

김경복 군 정보통신팀장은 “민원인들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한 첨단 IT기술을 적용하면서 행정에 대한 신뢰나 만족도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순 음성 수준을 벗어난 맞춤형 눈높이 전화응대 시스템이 행정 내부에 빠르게 안착될 수 있도록 교육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