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16 17:16 (화)
제17회 우석대학교 총장기 전국 태권도대회 ‘진천 첫 개최’
제17회 우석대학교 총장기 전국 태권도대회 ‘진천 첫 개최’
  • 김보현
  • 승인 2019.06.19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8일간 진천군 화랑관서 열전…7월 1일 개막식

전국 태권도인의 한마당 잔치인 우석대학교 총장기 전국 태권도대회가 오는 27일부터 7월 4일까지 8일간 진천군 화랑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열일곱 번째를 맞는 이 대회는 그동안 전주에서 개최하다 올해 처음으로 충북 진천에서 개최한다는 점에서 각별한 관심을 모은다.

이에 따라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의 위상 제고는 물론, 대회 기간 숙박·식음료·관광 등 충북과 진천군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 각지의 태권도인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품새(6월 27일~29일), 시범경연(6월 30일), 겨루기 개인(7월 1일~4일), 겨루기 단체(7월 4일)로 나눠 각각 열린다.

품새는 초·중·고등부와 대학부, 성인부, 장년부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개인전과 페어전, 단체전 등으로 치러진다.

겨루기는 남·여 고등부 각 10 체급 개인전과 남·여 중·고등부 5인조 단체전으로, 시범경연은 남·여 중·고등부 개인경연과 태권체조로 진행된다.

7월 1일 오후 1시에 개최되는 개막식에는 장영달 총장을 비롯해 이시종 충북도지사, 송기섭 진천군수, 김세혁 대한태권도협회부회장, 이상욱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최영렬 국기원장, 나일한 세계태권도연맹사무차장, 이철주 한국중·고등학교태권도연맹회장, 김지숙 한국여성태권도협회장, 이시영 충북태권도협회장, 박정근 진천군태권도협회장, 선수단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우석대학교 태권도학과가 준비한 태권도 공연 ‘나를 아는가! 전우치’가 무대에 오른다.

또한, 우석대학교 총장기 전국 태권도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태권도 공인 9단이자 국회의원태권도연맹 총재를 맡고 있는 이동섭 의원의 축하 영상 메시지도 개막식 당일 공개될 예정이다.

우석대학교 총장기 전국 태권도대회는 지난 2003년 대한태권도협회 공인 품새 대회로 시작했으며, 2015년 겨루기 대회를 공인받으면서 태권도와 관련한 품새, 겨루기 단체전, 개인전 등 태권도 대회의 3개 분야를 모두 치르는 대회로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장영달 총장은 “충북이 전통무예의 역사가 깊은 무예의 도시인만큼 무예산업 육성에 일조하기 위해 매년 전주캠퍼스에서 개최하고 있는 전국 태권도대회를 올해는 진천에서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회는 우석대학교, 대한태권도협회, 진천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우석대학교 태권도학과, 진천군태권도협회, 우석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 충청북도, 충청북도체육회, 충청북도태권도협회, 진천군, 진천군의회, 진천군태권도협회, 전북일보가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