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08 02:58 (일)
(주)썬텍에너지·(주)데크카본·(주)뉴파워프라즈마, 지역경제발전 유공 모범기업 전북도지사 표창
(주)썬텍에너지·(주)데크카본·(주)뉴파워프라즈마, 지역경제발전 유공 모범기업 전북도지사 표창
  • 박태랑
  • 승인 2019.06.19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전주상공회의소
사진제공=전주상공회의소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는 19일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창출 등에 기여한 모범기업에 대한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전수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주)썬텍에너지(대표이사 고원영), (주)데크카본(대표이사 강희순), (주)뉴파워프라즈마(대표이사 위순임) 등 3개 사가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주)썬텍에너지는 완주산단에 순환유동층(CFBC)보일러인 썬텍발전소를 완공했으며, 바이오 연료를 사용해 98%의 가동율로 산단 내 주요 기업에 열원을 공급, 온실가스 배출감축과 에너지공급시설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데크카본은 지난 1988년부터 초고온 탄소복합재 분야에만 한 길을 걸어온 국내유일 기업으로, 국내·외 100여 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투기용 탄소 브레이크 디스크, 초고온 내열재 등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주)뉴파워프라즈마는 플라즈마(Plasma) 원천기술을 활용해 반도체와 LCD 장비산업의 핵심부품을 개발해 대한민국 10대 신기술과 세계일류 상품생산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선홍 회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신뢰경영과 기술력으로 극복해 나가고 있는 수상 기업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낸다”며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