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9-19 20:43 (목)
전주 기지제 생태공원, 혁신도시 시즌2 우수사업
전주 기지제 생태공원, 혁신도시 시즌2 우수사업
  • 최명국
  • 승인 2019.06.23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전북 등 전국 3개 사업 선정
사업당 1억원의 기획비 지원
타당성 검토 및 실시설계·용역 추진
전북도, 전주 한옥마을과 연계한 테마 관광 인프라도 구축

전주 기지제 생태공원 조성 사업이 정부의 ‘혁신도시 시즌2’를 이끌 우수 정책으로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전북의 기지제 생태공원 조성, 광주·전남의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 울산 혁신도시 대표도서관 건립 등 3개 사업에 기획비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국토부는 혁신도시를 지역성장 거점으로 본격 육성하기 위한 혁신도시 시즌2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혁신도시별 우수사업의 계획을 구체화하고, 타당성을 보완하기 위해 기획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앞서 지방자치단체 설명회, 공모, 발표평가를 거쳐 전주 기지제 생태공원 조성 등 3개 사업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국토부는 각각 혁신도시 사업당 1억 원씩 기획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지제 생태공원 조성 사업은 전북혁신도시 내 위치한 저수지인 기지제를 생태공원으로 만들어 혁신도시 정주민의 여가공간으로 활용하는 프로젝트다.

지난해 초부터 지역주민, 지자체, 전문가, 유관기관 등으로 구성된 민관협력 거버넌스가 사업 계획을 구체화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지원 및 참여도가 높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획비 지원으로 산책로 주변 경관 개선, 문화·놀이 활동 조성 등을 위한 타당성 검토 및 실시설계·용역이 추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전북도는 전주시와 함께 세부사업 계획을 확정한 뒤 전주 한옥마을~덕진공원~기지제를 연계한 테마 관광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유희숙 도 혁신성장산업국장은 “전북혁신도시 기지제 생태공원 조성 사업 기획을 통해 정주여건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인근 만성 법조타운과 더불어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성장거점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주현종 국토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부단장은 “혁신도시별 사업 추진 실적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혁신도시 시즌2를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