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24 00:53 (수)
2019 전주세계소리축제 공식포스터 발표
2019 전주세계소리축제 공식포스터 발표
  • 김태경
  • 승인 2019.06.24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류 염원 담아 ‘율동성’과 ‘안정감’ 형상화
2019 전주세계소리축제 포스터
2019 전주세계소리축제 포스터

2019 전주세계소리축제의 주제를 담은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조직위원장 김한, 이하 소리축제)는 공식 포스터에 대해 올해 축제의 주제인 ‘바람, 소리(Wish on the Winds)’에 맞춰 관악기의 동력인 ‘바람(Wind)’과 종교음악·농악 등 전통예술 속에 새겨진 인류의 ‘바람(Wish)’을 동시에 연상케 하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포스터를 살펴보면 ‘시작과 끝을 알 수 없는 자연의 바람(Wind)과 어디서 시작돼 어디로 도달할 지 예측할 수 없는 마음의 바람(Wish)이라는 의미가 곡선으로 형상화돼 있다.

또한 곡선이 표현하는 율동성을 통해 생명력을 가진 바람, 관악기의 동력이 된 최초의 호흡인 바람, 꿈틀대는 마음 속 소원을 나타내고자 했다.

전용 색상으로는 전통적인 이미지를 재해석한 다섯 가지를 지정하고 ‘바람’, ‘소리’, ‘어울림’, ‘기원’, ‘다양성’의 키워드를 담았다. 각 키워드를 담은 다섯 개의 곡선은 인류의 소망과 바람을 상징화하고, 축제를 통해 하나가 된다.

메인 포스터의 중심에 자리한 ‘바람, 소리(Wish on the Winds)’의 서체는 바람이 불어오는 듯한 율동감과 안정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단계적으로 색을 조정한 그라데이션 기법을 사용함으로써 바람이 피부에 와 닿는 촉각을 시각적으로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소리축제 관계자는 “올해 주제인 ‘바람, 소리’를 통해 소리축제가 일상의 바쁜 걸음을 잠시 멈추고 되돌아볼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자연에서 불어오는 바람과 마음 속 깊은 곳에서 들려오는 바람, 두 가지 모두에 귀 기울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소리축제는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닷새간 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 도내 14개 시·군 일원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