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8 17:31 (금)
진안홍삼연구소-㈜건보, 기술이전 재계약
진안홍삼연구소-㈜건보, 기술이전 재계약
  • 국승호
  • 승인 2019.06.2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진안홍삼연구소(소장 박충범, 이하 연구소)가 지난 2010년 연구·개발해 ㈜건보(대표 김상윤)에 기술 이전한 ‘아이나라 홍삼’이 25일 다시 계약 체결됐다. ㈜건보는 홍삼 건강기능식품 전문제조업체다. 아이나라 홍삼은 최근 트렌드에 맞게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일 베이스로 새로워져 조만간 신제품으로 출시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식약처에서 인정한 홍삼 건강기능식품인 이 제품은 6년근 홍삼농축액과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딸기 및 배 농축액이 함유돼 홍삼 특유의 쓴맛이 대거 제거됐다. 또 칼슘과 자일리톨 성분도 첨가돼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이롭게 만들어졌다.

김상윤 대표는 “기술이전은 어린이 제품 시장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매출을 지속적으로 증대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박충범 소장은 “진안홍삼연구소는 홍삼 분야 가공산업의 발전을 위해 연구개발에 힘쓰고 견실한 업체엔 최선을 다해 기술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건보는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을 취득한 기업으로 다양한 인삼 및 홍삼 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을 개발·생산·판매한다. 공항, 시내 면세점, 전국 주요 판매장 등에 다양한 제품을 입점시켜 진안지역 홍삼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공로가 큰 선도적 향토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