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24 00:53 (수)
"6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미술 산책 어때요"
"6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미술 산책 어때요"
  • 김태경
  • 승인 2019.06.25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전북지역도 문화 나들이 소식으로 뜨겁다. 광장, 공연장, 미술관 곳곳이 음악과 예술의 향기로 물드는 이번 주, 일상에 찾아온 여유를 만끽해보자.

 

△‘직장인 워라밸’ 청춘마이크 버스킹

 

청춘마이크 공연 모습.
청춘마이크 공연 모습.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 ‘직장인 워라밸’을 주제로 26일과 29일 양일간 청춘마이크 버스킹 공연을 연다.

26일 오후 7시 전북혁신도시 내 한국전기안전공사 앞마당에서는 낭독시 버스킹을 진행하는 여:詩, 아카펠라그룹 스크램블즈, 신체예술단 파노라마아츠, 모던포크듀오 이상한계절이 무대에 오른다.

29일 오후 6시 30분 전주남부시장 청년몰 공연에서는 5인조밴드 뮤즈그레인, 가야금앙상블 월향, 싱어송라이터 EUNO(으노), 소리보부상 이희정밴드가 관객들과 소통한다.

 

△현대적 감성으로 소통하는 전통음악 무대
 

26일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 대공연장에서 공연을 여는 국악 앙상블 ‘바라지’
26일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 대공연장에서 공연을 여는 국악 앙상블 ‘바라지’

소리, 타악, 대금, 가야금, 해금으로 구성된 퓨전국악그룹 ‘바라지’가 26일 오후 7시 30분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국립무형유산원은 ‘문화가 있는 날’ 공연으로 매월 마지막 수요일 ‘21세기 무형유산-너나들이’를 열고 있다.

‘바라지’ 팀은 한국 전통음악의 다양한 재료를 현대적 감성과 소통할 수 있는 음악으로 재창조하며 과거와 현재, 시대를 잇는 전통음악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무대에서는 씻김시나위, 비손, 생!사고락, 무취타, 바라지 축원 등 다섯 작품을 선보인다.

 

△차·이야기 어우러지는 오전의 국악콘서트

국립민속국악원은 26일 오전 11시 소극장 ‘예음헌’에서 차와 이야기가 있는 오전의 국악콘서트 ‘다담’의 주제를 ‘장날의 풍경을 담다’로 정하고, 이흥재 사진작가를 이야기손님으로 초대했다.

현재 정읍시림미술관 명예관장으로 있는 이흥재 작가가 그동안 찍어온 사진을 통해 우리 기억 속 ‘장날’의 풍경을 떠올려보고, 정겨운 시간을 나눈다.

또 ‘우리 음악 즐기기’ 시간에는 한국과 일본을 종횡무진하며 활약 중인 가야금 연주자 박순아와 자연에서 얻은 영감을 음악으로 풀어내는 기타 연주자 박석주가 출연해 두 현악기의 색다른 화합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술관서 즐기는 전시와 음악의 만남

전주미술관은 29일 오후 2~4시 ‘전라감영 꽃피고 나비날다’ 전시와 연계한 음악체험 프로그램으로 ‘나비와 함께 듣는 전주미술관 음악회’를 준비했다.

참여자들은 오카리나 연주와 미술관 학예사의 해설을 듣고 작품을 감상하며 느낀 점을 나눈다.

㈔한국사립미술관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더 Hot한 날! 미술관 × 지역축제’를 주제로 미술관 프로그램과 같은 날에 열리는 지역축제를 함께 소개한다.

전주미술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한옥마을 경기전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왕과의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문화유산 해설과 음악, 그리고 차 한잔의 여유가 어우러지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전주시립합창단 가족뮤지컬 ‘파랑새를 찾아서’

전주시립합창단이 3대가 즐기는 가족뮤지컬 ‘파랑새를 찾아서’로 문화가 있는 날 기획공연을 준비했다.

전주덕진예술회관에서 26일 오후 7시 30분, 27일 오전 10시 45분과 오후 7시 30분, 28일 오전 10시 45분 등 네 차례 열린다. 전석 7000원.

파랑새는 행복을 뜻하며, 우리는 행복을 찾아 헤매지만 행복은 멀리 있는 게 아니라 바로 우리 곁에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부모가 자신의 생일을 몰라줘 서운함을 느낀 주인공 랑이가 우연히 요정할머니를 만나면서 파랑새를 찾아 신비한 세계로 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