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21 21:21 (일)
정헌율 익산시장, 다문화가족에게 사과에 사과 '거듭'
정헌율 익산시장, 다문화가족에게 사과에 사과 '거듭'
  • 김진만
  • 승인 2019.06.27 16:54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감수성 부족 인정 및 처절한 반성과 함께 인권교육 받겠다 약속
다문화 가정 인식 개선 확산에 익산시 앞장 다짐
부적절한 발언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정헌율 익산시장이 27일 익산시청 브리핑룸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 앞서 다문화가족들에게 진심어린 사과의 뜻을 전하며 고개를 숙였다.
부적절한 발언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정헌율 익산시장이 27일 익산시청 브리핑룸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 앞서 다문화가족들에게 진심어린 사과의 뜻을 전하며 고개를 숙였다.

정헌율 익산시장이 다문화가정 자녀와 관련한 자신의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사과에 사과를 거듭했다.

특히 정 시장은 자신의 사과에 말뿐이 아닌 진정성을 담기위해 인권교육을 받고 당분간 불필요한 대외활동을 자제하는 등 자숙의 시간도 갖겠다고 약속했다.

정 시장은 27일 익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부족한 저의 행동과 발언으로 많은 분들에게 상처를 줬다. 인권감수성이 많이 부족했다는 것을 처절히 깨닫고 반성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지난 25일 익산시청에서 열린 전국이주여성쉼터협의회 등 6개 단체의 기자회견장을 찾아 공식사과한데 이은 또 한차례의 공식사과다.

정 시장은 “이 자리를 통해 다문화가족과 익산시민, 전라북도민께 진심어린 사과를 드린다. 이번 사례를 바탕으로 우리 지역의 다문화 가족이 유사한 일을 당하지 않도록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재차 고개를 떨궜다.

그러면서 정 시장은 인권교육을 받는 등 개선책 마련에도 적극 나서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전문가를 초청한 다문화 인권교육을 자신부터 받고, 공무원들이 유사한 실수를 하지 않도록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다섯 차례에 걸쳐 인권교육을 실시하겠다고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이어 당분간 불필요한 대외활동을 자제하고 SNS 활동도 중단하는 등 통찰과 자숙의 시간도 갖겠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지역의 다문화가족 대표들을 만나 진심어린 사과를 전하는 한편 참석하지 못한 다문화가족들에게는 직접 찾아가 거듭 사과의 뜻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후 도청 기자실을 방문해 이같은 내용을 전달하며 상처를 받은 도내 다문화가족들에게도 사과했다.

아울러 정시장은 시청 앞에서 시위를 계획하고 있는 다문화가족들과도 조건 없이 만나 상처에 대해 거듭 사과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시장은 “인권 감수성이 너무 부족했고 진심으로 반성하며 사과드린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인권교육을 받고 익산에서만큼은 다시는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희진 2019-06-29 11:02:42
선거 직전에도 말로 인해 구설수에 올라 선거 당선되지 못할뻔했던거 기억 안나시나요? 그때랑 상황이 너무 겹쳐서 경악스럽고 소름끼칩니다. 당시 민주당이 우세하던 순간이었지만 그래도 지난날 열심히 일해주셔서 다시한번 투표해준 익산시민들에게 부끄럽지 않으신가요? 처음이어도 파장이 큰 마당에, 이미 지난 과거를 기억하고 있는 익산시민으로서 이번 일은 정말 용납할 수 없는 수치입니다. 농민, 다문화에 이어 이제는 누구를 폄하하실건가요?

익산시민2 2019-06-28 20:48:42
익산시민으로서 시장님께 당부드립니다.

앞으론 정말 입조심하시고 또 조심하세요 그러다 한방에 훅 갑니다.

전북 2019-06-28 15:49:45
저런 사람이 시장이라니, 다문화 관련된 분들이 항의가 없었으면, 그냥 넘어 가겠지.. 익산시장의 자질이 의심이 된다. 어떻게 인간을 잡종이라고 표현하나....

사퇴가답이다 2019-06-28 12:01:51
사퇴가 답이다! 인성을 바꿀수는 없다!

김병진 2019-06-27 19:02:42
한국인은. 모두.잡종이다.왜?
일제의 침략에.겁탈당한 여인에.여진에침략.중국.
얼빠진.한국 사내들이 겁탈을 당한 우리에 역사속에 여인들에
자식들은 그리 깨끗할까.진정..그럽.깨끗 하다는.시장넘은.
DNA.검사를 해봐야지 않을까, 세계인류 80억 인류에.
잡종 아닌.인간이 있을까!.그럼.개.돼지하고.동침하지..
중국.일본.미국.강대국에 아직까지.찍.소리도 못하는.
한국인이..그리.대담 하단말인가.
참.으로 한심한.익산시장에 지식수준은 초등학교.1학년
수준도 않되는.익산 주민들에 지식수준이 참으로.
가련하니.그런사람을.추천 했단말가.

한국에.젊은이들이.결혼도 기피하고.출산도.
기피하는 하는.시대에,.세계에 감사할줄 모르는
한국에 젊은들은 아마 세계속에 제일 멍청한.

한국 민족에 앞날을. 볼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