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17 12:18 (수)
[전북의 재발견] 한적한 시골여행 장수 주촌마을, 시골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
[전북의 재발견] 한적한 시골여행 장수 주촌마을, 시골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
  • 기고
  • 승인 2019.07.0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촌 마을에서의
하루

한적한 시골 마을에서 하룻밤 어떠세요? 이야기만 들어도 설레는 분이 많을 겁니다. 각박한 도시에서 벗어나 개구리 우는 시골 마을에서 보내는 하룻밤, 그리고 아침 산책길까지 완벽한 곳.
전북 장수에 여러분이 원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주촌 마을이죠.

 

장수 주촌
마을


주촌 마을은 임진왜란 때 적장을 안고 남강에 투신, 의절한 주논개가 태어난 마을입니다.
논개 생가 마을로도 알려진 주촌마을은 전라북도 장수군 장계면 논개생가길 21-5(장계면, 주촌마을회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장수 주촌 마을
볼거리

주촌 마을은 논개 생가와 대곡 관광지가 함께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촌 마을 민박이나 대곡 관광지 한옥 펜션에서 하루 머물며 마을 한 바퀴만 걸어서 돌아도 논개 생가와 대곡 관광지, 도깨비 박물관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 주촌 민속 마을
한 바퀴 둘러보기만 해도 힐링 되는 마을이죠. 특히 이른 아침 자연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기 제격입니다.

● 대곡 관광지
대곡 관광지는 자연 한옥 펜션과 주촌마을 그리고 논개 생가를 잇는 산책길이 있습니다. 주촌 마을에도 민박이 있지만, 대곡 관광지에는 최근에 생긴 자연 한옥 펜션이 있습니다.
지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아 깔끔한 한옥 펜션. 예약은 장수군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의암 주논개 생가지
넓게 조성된 의암 논개 생가지는 우리의 역사를 알고 그때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가 및 논개기념관 그리고 연못까지 넓게 조성되어 있어 힐링 산책길로도 좋습니다.

● 도깨비 전시관
아이들과 함께 왔다면 빠질 수 없는 곳이 주촌 마을엔 있죠. 바로 도깨비 전시관입니다. 어렸을 적 많이 보고 들었던 도깨비. 우리에게는 참 친숙한 이름인데 아이들에게는 조금 낯설 수 있죠. 이곳에서는 도깨비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볼 수 있고, 친근하게 생각할 수 있도록 도깨비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여러 게임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1,000원이며 대곡 관광지 숙박 시 무료입니다.)

 

대곡 관광지에서
하룻밤

깔끔한 한옥 펜션을 찾는다면 대곡 관광지의 한옥 펜션을 추천합니다.

 지어지지 얼마 되지 않아 깔끔함은 물론, 동마다 정자가 설치되어 있어 자연 바람을 쐬며 쉬기 좋습니다.
대곡 관광지 펜션 예약 홈페이지는 현재 공사 중입니다. 예약은 전화 예약만 가능하며(063-353-3533)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평일 열심히 일한 후 자연 속에서 쉬는 시간을 갖는 일 역시 우리가 살아가며 필요한 시간입니다. 그래서 저는 주기적으로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고 오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번 주말은 도시에서의 바쁜 일상은 잊어버리고 자연 가득한 전북 장수로 가보는 건 어떨까요?

/글·사진 = 윤병훈(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