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19 03:03 (월)
순창 일품공원 분수대 본격 가동…군민들 발길 이어져
순창 일품공원 분수대 본격 가동…군민들 발길 이어져
  • 임남근
  • 승인 2019.07.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읍 일품공원 내 분수대가 지난 1일 본격 가동면서 일품공원을 찾는 순창군민이 많아지고 있다.

8일 군에 따르면 오는 9월 30일까지 일품공원 내 분수대를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가동한다.

일품공원 인근 지역부터 면 단위 군민들까지 분수대에서 뿜어져 나오는 시원한 물줄기에 더위를 식히러 일품공원을 찾고 있다.

특히 군은 분수대를 이용하는 연령이 영유아나 초등학생 등이 대부분이라는 점에서 수질관리에 더욱 신경쓰고 있다.

이에 수소이온농도와 탁도, 대장균, 유리잔류염소 등 수영장 수질관리기준 수준에 적합토록 매 15일마다 1회 이상 수질검사기관에 의뢰해 관리하는 운영방침을 세웠다.

여기에 매주 월요일마다 분수대 운영을 잠깐 멈추고 전문소독업체를 이용한 청소도 진행해 군민들이 안심하게 이용토록 운영할 계획이다.

분수대 바로 옆 소공연장에서 펼쳐지는 문화공연도 군민들을 일품공원으로 이끌고 있는 또 다른 요인이다.

분수대를 찾는 아이들 손에 이끌려 함께온 부모들은 관내 생활문화예술동호회에서 준비한 버스킹 공연에 잠시나마 마음을 여유를 느낀다.

또 지난 4월부터 매월 격주로 열리는 문화공연은 관내 50여개 동호회가 돌아가며 힙합댄스부터 라인댄스, 플롯공연, 우클렐라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일품공원을 찾는 군민들에게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 “분수대를 이용하는 대다수가 영유아로 안전문제에 대해 무엇보다 신경쓰고 있다”면서 “여름철 무더위를 식힐 군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