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18 11:37 (목)
문재인 대통령 “무안공항 거점 관문으로 성장시킬 것”
문재인 대통령 “무안공항 거점 관문으로 성장시킬 것”
  • 김준호
  • 승인 2019.07.12 19:49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비전선포식 참석…‘지역경제 활력’ 10번째 전국경제 투어
전남의 교통 인프라 지속 개선 약속
“에너지신산업 거점 성장 지원”…“한전공대 개교 지속 지원”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전남은 섬·해양·하늘·바람·천연자원 등 풍부한 자연자원을 토대로 ‘블루 이코노미(Blue Economy) 전남’을 향한 원대한 비전을 발표했다”며 “블루 이코노미가 전남 발전과 대한민국 경제 활력의 ‘블루칩’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전남 무안의 전남도청에서 열린 ‘전남 블루 이코노미 경제 비전 선포식’에 참석, “전남 발전과 대한민국 발전은 하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방문은 지난해 10월 군산 새만금에서 시작된 전국 경제 투어의 일환으로, 이번이 10번째다.

‘블루 이코노미’는 에너지·관광·바이오·드론과 e모빌리티·은퇴 없는 건강도시라는 5개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한 전남의 미래 발전전략이다.

문 대통령은 “전남은 전통 에너지원뿐 아니라 신에너지원을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에너지 중심지가 될 것”이라며 “정부도 나주 빛가람혁신도시를 에너지 밸리로 특화하고 에너지 밸리가 차세대 에너지신산업의 거점으로서 성장하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전공대 설립과 관련해선 “예정대로 2022년에 개교하도록 계속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며 “국가가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양성은 물론 지역균형발전에 큰 역할을 하게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또한 “전남은 480억원 규모의 초소형 전기차 실증사업을 유치해 미래차 산업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됐다”며 “중소·중견기업 중심의 미래차 산업을 선도하는 중심지가 될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전남의 교통 인프라를 지속 개선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무안공항을 경유하는 호남고속철도를 조속히 완공하고 호남고속철도와 경전선을 연계해 무안공항을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남 하늘길도 활짝 열겠다”며 “무안국제공항 활주로 연장 사업을 시작으로 무안공항을 지역균형발전을 이끄는 거점 관문 공항으로 성장시키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광주 송정∼순천 경전선 전철화도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하겠다”며 “부산까지 운행 시간이 5시간 30분에서 2시간대로 단축돼 호남·영남 사이 더 많은 사람과 물류가 오가고 전남·경남이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glocaler 2019-07-14 22:06:37
전북은 광주전남을 경계해야한다. 같은 호남이라고 전북을 희생삼아 자기들만 컸다. 전북지부 다 호남이라고 광주로 가져갔다. 전북 소방대원 광주가서 교육받고 전북은 고등법원 광주로 기상청도 축소하고 광두로. 연기금대학은 꽝내고 한전대학은 설립. 새만금공항은 최대한 지연시키고 무안공항ktx는 조기완공, 전라선고속화는 지연시키고.. . 여차하면 호남몫 거점광광도시도 전남에서 뺏어간다. 전북이 살길은 철저히 호남에서 독립하는것이다. 더이상 광주전남의 먹이가 되지 말 라! 광주 무안보다는 여수 순천이 있는 전라선을 발전시키고 김천 포항을 끌여들여 동서를 새만금으로 연결하라. 중국으로 서진하는것이 전북과 대한민국이 21세기에 살길이다

전북 2019-07-14 22:00:04
믿는 도끼에 발등 찍혔다! 뭐하나 제대로 전북에 해준게 뭐가 있냐? 다른지역은 현안과 예산 다 들어 주면서,,과연 전북에 해준게 뭐가 있는지 묻고 싶다!

ㅇㄹㅇㄹ 2019-07-14 11:17:27
전북은 대통령 공약사항도 안지키고
전남가서는 다 퍼준다고 하네. 니미롤

ㅇㄹㅇㄹ 2019-07-14 11:14:20
새만금국제공항을 활성화 시켜라
전남광주 아랫것들 횡포를 못보겠다

전주 2019-07-13 01:53:02
전남에서도 지역균형발전 거점 관문으로 발전 시키겠다 하고
전북에서도 똑같은 소리 하고.

혹시 같은 호남이라는 이름으로 전북 전남이
이태원과 한남동 사이쯤 거리로 착각 하는거 아닌가요?

지형균형발전 제발 좀 똑같이 평등하게 발전 시켜 주던지요.
말만 싸지르지 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