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6 00:25 (월)
[전북의 재발견] 여름휴가지 추천 변산 대명리조트 “변산의 풍광과 여유로움 즐기기”
[전북의 재발견] 여름휴가지 추천 변산 대명리조트 “변산의 풍광과 여유로움 즐기기”
  • 기고
  • 승인 2019.07.1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의
대표 휴양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라북도 여름 휴가지로 추천하는 변산 대명리조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호캉스’라는 뜻 아시나요? 호캉스란, 호텔과 바캉스의 합성어로, 진정한 휴가는 여행이 아니라 휴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휴가를 호텔에서 보내는 것을 말하는데요. 호텔은 아니지만, 변산 대명리조트에는 호캉스처럼 모든 시설이 있어서 휴식이 가득한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답니다.

먼저, 변산 대명리조트의 위치는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반도에 자리 잡고 있으며. 서울에서는 3시간, 대전에서는 1시간 30분, 광주나 목포에서는 1시간 10분에서 20분 정도 걸리는데요. 변산 대명리조트를 전라북도 여름 휴가지로 추천하는 이유는 리조트 안에서 끝내주는 서해의 일몰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변산 대명리조트 근처에는 격포해수욕장과 해넘이 채화대, 채석강, 변산반도 국립공원 탐방 안내소 등 볼 것이 많이 있는데요. 변산 대명리조트에서 휴식을 취하다가 시간이 남으면, 1~2곳 정도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 개인적으로 아이들과 함께 변산 대명리조트를 방문했다면 변산반도 국립공원 탐방 안내소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변산반도 국립공원 탐방 안내소는 변산 대명리조트 후문에 연결도로가 있어서 조금만 걸으면 도착할 수 있으며 가는 도중에 해넘이 채화대가 있어서 해넘이 채화대에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거든요. 또 변산반도 국립공원 탐방 안내소 앞에는 격포해수욕장도 있어서 해넘이 채화대와 격포해수욕장을 모두 걸어서 방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변산 바다에서
배우고 체험하기

그리고 변산반도 국립공원 탐방 안내소에서는 어린이체험관, 해양관, 역사문화관, 바다정원 전망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모래갯벌, 펄 갯벌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가 있어 아이와 함께 찾으면 더욱 즐겁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변산반도가 다방면으로 특별하고 가치가 있다고 보는데요.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된 것부터가 그 첫 번째 이유입니다.
변산반도 갯벌에는 개불 구멍, 큰 구슬우렁이 알집 등 많은 바다 생물들을 만날 수 있어 생동감 있는 교육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안내소에서는 또 변산반도 국립공원의 역사와 문화, 채석강과 해양생물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해설프로그램이 오전 10시, 오후 1시와 3시에 진행되는데요. 변산반도 국립공원 탐방 안내소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시간을 맞춰서 도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변산 대명리조트는 리조트 내에는 호텔에서 즐길 수 있는 수영장처럼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아쿠아 월드가 있는데요. 변산 대명리조트의 아쿠아 월드는 우천 시에도 정상운영이 되며 물놀이 시설로는 실내 아쿠아존과 실외 파도풀존이 있는데 캐리비안 베이와 같은 야외 파도풀은 미들시즌인 5월 4일부터 골드시즌인 8월 25일까지 운영이 됩니다.

그리고 변산 대명리조트에는 쾌적한 휴식과 태닝을 즐길 수 있는 썬베드존, 글램핑, 파라솔 등 다양한 카바나와 버플 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노천탕이 있는데요. 건식 사우나와 닥터피쉬 치료, 어린이들을 위한 편백나무 큐브로 만들어진 편백나무 놀이터 등 어른과 어린이 모두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가득해서 좋았습니다.

이 밖에 부대시설로는 실내야구장과 스크린골프장, 오락실, 노래방, 코인세탁실, 키즈앤 뷰티샵, 스킨과 바디를 케어해주는 라 메르 테라피 등이 있습니다. 변산 대명리조트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족욕을 하고 자녀가 핑크가운을 입고 얼굴에 고양이 팩과 어린이 전용 네일을 받으며 함께 인증샷 까지 찍어주는 키즈앤뷰티샵이 있는데, 자녀가 있다면 키즈앤뷰티샵을 꼭 이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변산 대명리조트에는 다양한 식당과 카페가 있어서 먹을 것 또한 걱정이 없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음식이 없다면 리조트 주변으로 발길을 돌려보세요.
리조트 인근에는 싱싱한 해산물을 재료로 한 맛있는 음식들이 즐비하니 기호대로 고르셔서 맛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한식과 퓨전음식을 먹을 수 있는 리조트 내 식당을 들렀는데요. 밖으로 나가지 않고 전라북도 부안 특산물로 유명한 곰소젓갈을 쌈밥정식으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곰소젓갈은 5가지 종류가 나오는데요. 지방분해효소가 있어서 소화가 잘되고 노화방지와 항암 효과 등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하는데요. 곰소젓갈이 쌈과 함께 나오는 이유는 쌈 채소와 고기를 쌈장 대신 젓갈과 함께 먹으면 맛이 더욱 좋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곰소젓갈을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대로 쌈 채소에 고기와 밥을 올리고 쌈장대시 젓갈을 올려서 먹었는데요. 쌈장을 넣지 않아도 젓갈에 간이 되어 있어서 맛이 있었고, 젓갈마다 각자 개성과 특징이 강해서 여러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부안 특산물인 바지락을 먹을 수 있는 바지락 비빔밥을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바지락 비빔밥을 채소에 쌈을 싸서 먹기도 하고, 바지락 비빔밥에 곰소젓갈을 올려서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전라북도 여름 휴가지로 변산 대명리조트를 소개해보았는데요. 리조트 안에서는 서해의 일몰을 감상할 수 있고요. 조금만 걸으면 근처에 격포해수욕장과 해넘이 채화대, 채석강, 변산반도 국립공원 탐방 안내소 등 볼 것 또한 많습니다. 휴식과 물놀이, 식사 등 여름 휴가지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이 있는 변산 대명리조트.
올해 여름, 아직 여름 휴가를 못 정하셨다면 전북 여름휴가지로 변산 대명리조트를 추천합니다. /글·사진 = 노명섭(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