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2 13:59 (목)
전북도 교육거버넌스 구축과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심의·의결
전북도 교육거버넌스 구축과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심의·의결
  • 이강모
  • 승인 2019.07.21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규 의원 발의
최영규 의원
최영규 의원

유관기관과 협력적 교육거버넌스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한 ‘전라북도 교육거버넌스 구축’이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전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최영규 위원장이 발의한 전라북도 교육거버넌스 구축 및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9일 상임위원회를 통괄해 본회의로 넘겨졌다.

최 의원은 “전북교육이 발전하려면 지자체와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전제로 한 수평적인 거버넌스 구축이 필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 학교, 지자체 등이 모두 참여하는 거버넌스를 통해 교육사업의 가치와 방향에 대한 공통분모를 도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전북교육청이 도내 기관·민간단체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교육복지 증진을 위한 교육거버넌스 협의체를 구축해 교육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또 교육거버넌스의 운영위원회와 분과위원회 설치와 기능 등을 규정함으로써 운영과 분과위원회 실행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했으며, 분과위원회에서 도출된 결과에 대한 의견 조정과 해당 기관·단체의 의견청취 등을 규정했다.

최 의원은 “이 조례를 통해 도의회가 각 교육유관기관과 지자체, 지역사회가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형성, 학교문제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고 기관간의 역할 등에 최대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