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5 00:16 (일)
임재훈 의원 “전북교육청, 상산고 평가메뉴얼 한국교육개발원 주관 거짓”
임재훈 의원 “전북교육청, 상산고 평가메뉴얼 한국교육개발원 주관 거짓”
  • 김세희
  • 승인 2019.07.23 20:39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개발원 확인 결과 단순 행정지원만 한 것으로 드러나”
“학생·학부모 속이는 데도 교육부 수수방관”

바른미래당 임재훈 국회의원이 전북교육청의 ‘상산고 평가매뉴얼 작성 등을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공정성을 확보했다’는 주장이 거짓이라고 반박했다.

임 의원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북교육청이 본의원에게 제출한 답변서와 지난달 28일자 상산고 탈락, 교육감 개입의혹 관련 반박 보도자료에서 ‘평가 매뉴얼 작성 및 평가세부지침, 평가위원 교육 및 서면평가를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여 공정성을 확보했다’‘교육감의 의지와 무관하게 현장 방문을 통하여 공정하게 평가했다’ 고 주장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나 “한국교육개발원에 확인한 결과, 개발원은 평가 매뉴얼 작성, 평가세부지침, 평가위원 교육, 서면평가를 주관하지 않고 단순 행정지원만 한 것으로 드러났다”면서 “‘교육감의 의지’와 관련된 부분도 자율학교 등 지정운영위원회 회의록에 ‘교육감의 의지가 반영됐다’ 고 이미 나와있다”고 반박했다.

임 의원은 “전북 교육청이 이같이 거짓말로 국민과 상산고 학생, 학부모를 속이고 있는데 교육부는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수수방관하고 있다”며“교육정책에 대한 신뢰성 추락으로 이어질 우려가 큰 만큼 교육부는 심의할 때 지적한 내용을 확실하게 반영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교육부는 오는 25일 ‘특수목적고 등 지정위원회’를 열어 상산고와 안산동산고에 대한 자사고 지정취소 여부를 심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거짓말 2019-07-25 08:27:09
전북 교육감은 결과를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양아치다.
권력남용 권력 갑질

공정 2019-07-24 11:07:09
전북엔 정의로운 선생님들은 안계신지..자사고건 뭐건 떠나서 권력남용과 불법 평가로 왕노릇 하는 교육감을 지탄하는 목소리가 하나도 없다는게 놀랍네요.

정 의 2019-07-24 01:05:39
전북교육청과 교육감의 거짓과 부정행위는 파도 파도 끝이없습니다. 또 어떤 부정행위가 나올지 궁금합니다.이런교육감의 평가가 정당하리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몇이나될까요? 반드시 처벌을 해야하며, 교육부에서는 강건너 불구경만 하지말고 즉각 감사를 실행해야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