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1 17:08 (수)
무주군, 민원 담당 공무원 간담회 실시
무주군, 민원 담당 공무원 간담회 실시
  • 김효종
  • 승인 2019.08.0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까지 찾아가는 민원업무 설명회도

무주군이 매년 달라지는 민원 행정제도와 개선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 간담회를 정례화한다. ‘친절한 민원행정, 군민들이 다가서기 쉬운 행정, 완벽한 업무추진’을 위해서다.

지난달에는 민원봉사과 직원들의 고충을 위로·격려하고,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10월까지는 6개 읍면 주민자치센터를 순회하며 이장 및 주민 대상 주요 민원업무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출생기념 기본증명서 무료발급 서비스 △인감대신 사용가능한 본인서명사실 확인제도 설명 △출생기념 아기주민등록증 발급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토지이동 신청 △개별공시지가 산정 △건축허가 절차 △주거급여 등 실생활과 밀접한 정보와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이나 불편사항들에 대해 공유한다.

장효순 군 민원봉사과장은 “민원실로 찾아오시는 분이나 가서 만나는 분들이나 모두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달 중에 친절콘서트를 계획하고 있다”며 “정례회 또한 직원들의 사명감을 키우고 민원행정에 대한 불신의 벽을 허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