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1 20:41 (수)
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 태국 ‘송끄란’ 물 축제 모방 진행
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 태국 ‘송끄란’ 물 축제 모방 진행
  • 국승호
  • 승인 2019.08.0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송상모, 이하 진사협)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인 ‘글로벌마인드형성서비스’를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일부터 진행되는 이 서비스는 단순한 암기가 아닌 세계문화체험을 통한 영어 습득 방식으로 펼쳐지고 있다. 체험을 통한 언어습득이 글로벌마인드 형성에 보다 유리할 것이라 판단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세계문화체험은 태국의 송끄란 물 축제를 본땄다. 동영상 등의 자료를 통해 송끄란 물 축제의 어원, 유래, 역사 등을 접하게 한 후 이를 통해 영어 단어를 익히게 하고 있다.

오는 9일까지 실시되는 이 체험은 ‘알파벳을 찾아라’는 게임을 접목시킨 즐거운 물놀이 방식으로 펼쳐지고 있다. 송끄란 물 축제에 관련된 단어를 알려준 후 풀장 안에 있는 알파벳 키트를 활용해 단어를 완성하는 식이다. 체험은 참가 학생들을 모둠으로 나눠 협동심 및 배려심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진사협 글로벌마인드형성서비스 체험 주관팀은 수업내용이나 활동사진을 공유해 학부모와 친밀감을 높이고 있다.

송상모 진사협 회장은 “앞으로 체험 대상 학생 수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접근성이 취약한 지역의 아이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