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1 12:29 (수)
정읍교육지원청, 마을 소풍 평가회 개최
정읍교육지원청, 마을 소풍 평가회 개최
  • 임장훈
  • 승인 2019.08.0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열)은 지난 5일 정읍교육지원청에서 마을교육생태계활성화 사업에 참여한 마을 대표자와 정읍시공동체활성화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마을 소풍 평가회’를 가졌다.

‘마을 소풍’은 정읍교육지원청이 정읍시의 ‘오감만족 농장 체험’, 정읍시공동체활성화센터의 ‘우리들이 꿈꾸는 세상’과 연계하여 온 마을이 학교가 되는 정읍 마을교육생태계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마을 교육 프로젝트이다.

정읍의 학생들이 마을 어른들과 함께 마을 길을 걸으면서 마을에 대해 배우고 마음 속에 고향의 풍경과 추억을 담을 수 있도록 마을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정읍시와 정읍교육지원청이 참가비과 버스를 지원한다.

평가회에서는 마을 소풍(봄길 걷기)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활동 모습과 일기, 편지, 그림, 담임교사 소감문 등을 전시하고 참여 마을과 농장 대표들의 사례 발표와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유, 활동 소감 나눔등으로 진행됐다.

장성열 교육장은 “마을 어른들과 학생, 교사들이 함께 학교밖에서 마을의 역사와 자원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다”며 “마을소풍-가을 길 걷기’도 활발하게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에 참여 마을(12곳)은 △감곡 진교마을 △내장산 정보화마을 △신태인 고산마을 △내장상동 송죽마을 △덕천 신송마을 △ 산내 자연동마을 △옹동 매당마을 △이평 세곡마을 △이평 조소마을 △입암 대흥리마을 △입암 영안마을 △칠보 태산선비마을 등이다.

또한 참여 교육농장(8곳)은 △행복한타조농장 △태인양조장 △햇빛을즐기는 농부 △오맘스농장 △신태인 천단마을 △농촌살림연구소 △ 들꽃마당 △꽃담원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