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3 17:12 (금)
김동원 전북대 총장, 전주고 찾아 특강 및 간담회 ‘호응’
김동원 전북대 총장, 전주고 찾아 특강 및 간담회 ‘호응’
  • 김보현
  • 승인 2019.08.07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우수인재 유치를 위해 일선 고교를 찾아 학생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특강과 간담회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전북대 김동원 총장을 비롯한 입학사정관들은 6일 전주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총장과의 따뜻한 동행’ 간담회를 열었다.

김 총장은 이날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재와 대학’을 주제로 강연하며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 역할과 비전을 제시했다.

김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직업 가치관이 달라지고, 교육과 연구, 산학협력 전반에 융합이 필수적 요소”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이 플랫폼 역할을 해야 하고, 전북대가 우리지역에서 그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총장은 최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큰 성공을 거둔 스타트업을 통칭하는 ‘유니콘 기업’을 예로 들며, “이러한 기업을 만들 수 있는 기업가 배출을 위해 전북대에선 오디세우스 프로그램 등의 고교생 공학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지역 거점대학이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김 총장은 “지역혁신과 지역인재 양성이 새로운 기업과 기술을 만든다. 새만금 시대 지역인재를 위한 플랫폼 대학을 구현하기 위해 대학 내 혁신파크를 만들겠다”며 “우리 학생들을 글로컬 인재로 키우기 위해 전북대가 아시아와 중남미로 뻗어나갈 수 있는 ‘더 베스트 글로컬 대학’을 만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