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6 17:53 (월)
덕암고, 진로·진학을 위한 서울대학교 ‘2019 여름 나눔 교실’ 실시
덕암고, 진로·진학을 위한 서울대학교 ‘2019 여름 나눔 교실’ 실시
  • 박은식
  • 승인 2019.08.11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덕암고등학교(교장 홍용택)는 서울대 프로네시스 나눔실천단 20명과 함께 진로·진학 컨설팅을 위한 ‘2019 여름 나눔 교실’프로그램을 지난 5일부터 5박 6일 동안 학교 시청각실에서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덕암고 2학년 학생들 70명이 참여, 나눔실천단의 공부법 프로그램(수능 교과의 학습 방법), 진로 프로그램(자기소개서 작성, 학과 박람회, 면접 요령)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 잠재된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심어 주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홍용택 덕암고 교장은“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힘차게 도전할 수 있는 동기 부여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덕암고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이루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학생들의 적성과 재능을 발굴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준서 학생(덕암고 2학년)은“대학 진학을 앞둔 우리들이 실질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자기 주도적인 학습 방법을 새롭게 배우는 계기가 되어 의미가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규성 서울대 나누미 선생도“학생들의 성실하고 적극적인 참여로 보람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덕암고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제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덕암고는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위하여 지속해서 교사와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여 학과 및 대학을 자신의 적성에 맞춰 자율적으로 설계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생활 기록부를 바탕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를 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진로·진학부를 만들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고려하여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외부 진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