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1 20:41 (수)
중진공,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앞장
중진공,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앞장
  • 박태랑
  • 승인 2019.08.11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페스티벌’ 개최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지난 8일 서울 구로아트밸리예술극장에서 중소벤처기업의 대국민 인식전환을 위한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이상직 이사장과 중소벤처기업 근로자, 취업준비생, 대학생, 특성화고 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우수작 시상, 강연,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중진공은 지난 한 달간 ‘알자, 알짜 중소벤처기업’이라는 슬로건으로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공모전에 대한 UCC, 웹툰, 수기 공모전 등 응모된 총 78편에 중 14편의 우수작의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상직 이사장은 특강에서 직장인 생활부터 시작해 이스타항공을 창업하고, 국회의원에 이르기까지의 경험 등을 전달했다.

특강에 참여한 취업준비생 최모 씨(27)는 “재벌 대기업의 독과점을 깨고 한 마리의 ‘메기’ 역할을 하는 중소벤처기업의 사례가 인상깊었다”며 “꿈을 이룰 수 있는 용기와 도전정신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이번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페스티벌을 통해 국민들이 중소벤처기업에 대해 가지고 있는 부정적 인식을 바꾸고, 창업과 취업에 도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며, 청년들에게 일자리와 꿈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