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5 00:16 (일)
익산시 영등2동, 거동불편 장애인 이동목욕차량 지원 칭송 자자
익산시 영등2동, 거동불편 장애인 이동목욕차량 지원 칭송 자자
  • 엄철호
  • 승인 2019.08.1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영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윤근호)가 자체 특화사업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장애인 등에 대한 이동목욕을 위해 적극적인 차량 지원에 나서고 주민들의 칭송이 자자하다.

특히 이같은 이동목욕차량 지원은 지난 2018년 첫 시행 이후 최근까지 모두 82회에 달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데 거동 불편자들의 신체적 청결을 통한 건강한 생활지원은 물론 생활밀착형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로써 타 지역의 귀감이 되는 모범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아울러 영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동목욕은 중증장애인들의 욕창, 세균감염 등 합병증 발생을 예방하고, 신체적·정신적 안정을 도모할수 있다는 판단에서 자체적인 특화사업으로 전격 선정하고 2년여에 걸친 이동목욕차량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동목욕차량을 통해 매주 1회씩 목욕서비스 지원을 받고 있는 신 씨(59·중증장애인)는 “목욕서비스를 받는 날이면 가족들도 잠시나마 쉴 수 있는 등 심리적·경제적 부담 해소에 큰 보탬이 된다”며 무척 흡족해 했다.

박기성 영등2동장은 “현장에서 묵묵히 땀 흘리는 관계자와 지역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할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준 후원자에게 다시한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