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2 10:16 (목)
순창군 드림스타트,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는 스피치 비전 캠프
순창군 드림스타트,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는 스피치 비전 캠프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9.08.13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12일과 13일 1박 2일에 걸쳐 취약 계층 아동 20여 명을 대상으로 스피치 비전 캠프를 가졌다.

이번 캠프로 참가 아동들은 부모의 그늘에서 벗어나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자립심과 독립심 향상, 단체생활에서 필요한 협동심에 대한 동기부여로 배려와 소통능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됐다.

캠프는 영광 힐링컨벤션리조트에서 진행됐으며, 양국진 스피치 전문강사가 자아존중감 교육과 꿈 설계를 통해 리더십 함양, 대인관계능력, 자신감과 창의력 발표, 소통 능력 향상 등을 교육했다.

이번 캠프에 주안점을 둔 스피치는 요즘 수많은 정보 속에서 지식은 높아지나 표현력이 부족해 자신감을 잃어가는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교육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이번 캠프를 통해 자신감을 되찾고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도록 프로그램 구성에 주안점을 뒀다.

캠프에 참여한 이모 군은대인관계의 중요성과 지켜야 할 예절을 배웠고, 배려가 무엇인지를 깨달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순창군 드림스타트는 0세(임산부)~만 12세 저소득층 아동들의 공평한 사회 출발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대상 가정을 방문, 아동의 양육 환경과 발달상황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가정은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063-650-5092~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