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9-19 20:43 (목)
전주대, 하노이서 베트남 전문대 교육협력 프로그램 설명회
전주대, 하노이서 베트남 전문대 교육협력 프로그램 설명회
  • 김보현
  • 승인 2019.08.15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가 베트남 노동시장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인력요구를 충족시키고 현지 전문대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베트남 전문대와 교육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주대는 13일 하노이 호아빈 호텔에서 베트남 70여 개 전문대를 대상으로 교육 협력프로그램 설명회를 열었다.

베트남 노동부와 공동으로 진행한 설명회는 베트남 노동부 관계자와 노동부 산하 70개 전문대 총장, LG전자-베트남 인사담당자, 전주대학교 국제교류원장 류인평 교수 등 한-베 인사 200여 명이 참석했다.

베트남 전문대를 졸업한 학생들은 전주대학교 3학년으로 편입해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 역량을 갖추게 된다. 전주대는 한-베 학술·연구 교류와 공동 캠퍼스 운영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설명회 이후 하노이산업경제전문대와 제2 기술전문대와 즉시 협약을 체결하며, 성공적인 교육협력 프로그램의 출발을 알렸다.

류인평 전주대 국제교류원장은 “베트남은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고 높은 교육열을 보이고 있는 나라”라며, “베트남 전문대와 교육 프로그램 협력을 통해서 상생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체결 후에는 전주대학교와 베트남 현지 파트너 KCL(대표 김상원)이 얼마 전 베트남을 강타한 태풍 ‘위파’의 피해 복구 지원금 200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