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9-19 20:43 (목)
고창서 2019 문체부장관기 전국 초등 태권도 대회 닷새간 열려
고창서 2019 문체부장관기 전국 초등 태권도 대회 닷새간 열려
  • 김성규
  • 승인 2019.08.1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립체육관에서‘2019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초등학생 태권도 대회’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18일 열린 개회식에는 유기상 군수, 조규철 군의장 및 군의원, 성경찬 도의원, 한국초등학교태권도연맹 최권열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했다.

이번 대회는 대한초등학생태권도연맹(회장 최권열)이 주최하고, 전라북도태권도협회(회장 최동열)와 고창군태권도협회(회장 박원성)가 주관했다.

A리그(연맹 등록 초등학교 팀 선수)와 B리그(태권도장 팀 선수)로 나눠 겨루기 부문 개인전과 3인조 단체전, 품세부문 개인전, 복식전, 단체전 등으로 진행되며 전국의 1300여 명의 어린이와 학부모 등이 참여했다.

태권도 관계자는 “대회장소인 고창군립체육관의 시설상태가 대회에 최적화 되어 있어 불편함이 없다.” 며 “많은 선수들이 경기를 치르는데도 좁다는 느낌이 없고, 냉방설비도 잘 돼 있어 경기에만 몰두 할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유기상 군수는 “태권도가 국민들에게 한층 더 다가갈 수 있는 종목이 되도록 다 같이 노력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국 규모 대회의 유치를 통해 고창의 대외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