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9-19 20:43 (목)
전주상의, ‘일본 수출규제 관련 기업대응 전북지역 설명회’ 개최
전주상의, ‘일본 수출규제 관련 기업대응 전북지역 설명회’ 개최
  • 박태랑
  • 승인 2019.08.20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전주상공회의소
사진제공=전주상공회의소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와 산업통상자원부·대한상공회의소·전략물자관리원는 20일 전주상의 7층 대회의실에서 ‘일본 수출규제 관련 기업대응 전북지역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최근 일본 수출규제와 화이트리스트 제외 조치로 인해 우리 산업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지역 기업 임직원과 지자체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설명회에서 강사로 초빙된 배근태 산업통상자원부 민관합동 소재부품수급대응지원센터 사무관과 이현건 물략물자관리원 선임연구원은 일본의 수출규제 주요내용과 조치에 따른 변동사항, 한일 양국 캐치올 CP제도 등 수출통제 제도 비교, 전용 상담창구 구축 및 정보제공 안내, 기업들의 사전준비와 유의사항 등을 설명했다.

이선홍 회장은 “일본 수출규제와 화이트리스트 제외로 기업들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기업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설명회를 개최했다”면서 “향후 일본 무역보복과 관련해 지자체 유관기관과의 협력·대응으로 일본 수출규제에 대한 우리 기업들이 슬기롭게 대처해 나갈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 수출입 관련 정보·상담이 필요한 기업은 소재부품 수급 대응지원센터 콜센터(1670-7072) 또는 이메일(ask16707072@korea.kr)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전략물자관리원의 일본 수출규제 전용 홈페이지(japan.kosti.or.kr)에서도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