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오는 9월 5일까지 지역먹거리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 ‘로컬프렌즈 3기’를 모집한다.
‘로컬프렌즈’는 소비자의 눈높이와 트렌드에 맞춰 로컬푸드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서포터즈로, 먹거리 생활에 관심 있는 청년세대들을 대상으로 팀 단위(2~5명)로 신청을 받는다.
로컬프렌즈로 선정되면 오는 11월말까지 지역별 로컬푸드 테마 등을 취재·홍보하게 된다.
활동기간이 끝난 후에는 우수팀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서포터즈로 선발된 자는 △로컬푸드 직매장 방문 △재배지 팸투어 등 현장체험 △생산자와의 만남 △지역별 우수사례 취재 △선진국 사례 소개 등 로컬푸드 관련 콘텐츠를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정성남 aT 유통이사는 “로컬푸드는 지역 고령 영세농가 생산자의 판로걱정을 덜어주며 소비자들은 신선하고 건강한 지역먹거리를 소비할 수 있다”면서 “농산물 구입자금이 지역에 환원되므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그 가치가 젊은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더욱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다.
자세한 사항은 바로정보 홈페이지(www.baroinfo.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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