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9-19 20:43 (목)
익산시, 공공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박차
익산시, 공공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박차
  • 엄철호
  • 승인 2019.08.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다비 체육센터·펜싱아카데미 건립 위한 국비 55억원·도비 20억원 확보
내년 본격적인 공사 착공 들어가 2021년 준공 예정
익산 반다비 체육센터와 펜싱아카데미 건립 부지.
익산 반다비 체육센터와 펜싱아카데미 건립 부지.

익산시가 지역 주민들을 위한 공공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올해 초 정부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국민체육기금과 도비 등이 확보되면서 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서쪽 주차장 일원 26만 제곱미터 부지에 장애인 체육활동을 위한 반다비 체육센터와 펜싱아카데미를 건립한다.

총 사업비는 국비 55억 원과 도비 20억 원 등을 포함해 125억 원이 투입되며 한 건물에 2개 시설이 들어서는 복합건립 형태로 추진된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지상 1·2층에는 수중운동실과 체육관, 헬스장, 시민들의 편의시설 등이 조성되며 지상 3층에는 펜싱아카데미가 들어선다.

반다비 체육센터는 장애인이 우선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통합시설로 비장애인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건립되며 펜싱아카데미를 포함해 다양한 계층을 위한 체육 인프라로 활용될 전망이다.

올 하반기 설계공모 용역에 이어 내년 본격적인 공사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1년 연말 쯤 준공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시민들의 체력증진과 여가활동을 위해 다양한 생활체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종 체육시설을 확충해 지역 주민들이 편리한 환경 속에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