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5 11:31 (화)
장수군, 25일 생활체육 전국 MTB·로드 자전거대회 개최
장수군, 25일 생활체육 전국 MTB·로드 자전거대회 개최
  • 이재진
  • 승인 2019.08.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생활체육 전국 MTB·로드 자전거대회가 오는 25일 장수군에서 개최된다.

장수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5일 장수종합경기장 등 장수군 내 일원에서 로드 사이클, 로드 MTB 코스 로 진행된다.

경기 종목은 로드 사이클과 로드 MTB 개인전(각 7개부), 시도 단체전으로 열리며 약 1200여 명의 선수들이 참여한다.

코스는 퍼레이드 구간과 시합 구간으로 나뉘며 장수종합경기장에서 출발해 장수읍 내 구간 2㎞는 퍼레이드 구간, 시합 코스는 장수읍 양선마을 앞에서 출발해 천천면, 장계면, 대곡호, 무릉고개, 번암면, 장남호, 산서면, 비행기재, 대성리, 장수종합경기장 90㎞ 구간이다.

특히 고도차가 매우 큰 장안산 무룡고개, 팔공산 비행기재 구간은 난이도가 높아 자전거 동호인들이 도전하며 즐기기에 최적의 구간으로 평가된다.

장수군은 안전한 대회 개최를 위해 장수경찰서와 자율방법대 등 유관 기관과 연계해 안전 인력 약 200명을 투입해 구간별 교통통제, 응급상황 등에 대비한다.

박형진 체육팀장은 “장수군에서 개최하는 첫 자전거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부족한 점은 개선해 앞으로도 전국 자전거 동호인에 사랑받는 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