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9-19 20:43 (목)
[응급의료 완전정복] '소아 응급 상황' 대처법 공개
[응급의료 완전정복] '소아 응급 상황' 대처법 공개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9.08.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틸 = 채널A ‘응급의료 완전정복’
스틸 = 채널A ‘응급의료 완전정복’

오는 8월 25일 일요일에 첫 방송 되는 ‘응급의료 완전정복’에서는 초보 부모들을 위한 소아 응급상황 증상과 이에 따른 응급 처치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전문가로 출연한 소아 응급의학과 류정민 전문의는 가정에서 가장 많이 발생할 수 있는 소아 응급상황으로 ‘호흡 정지’와 ‘심정지’ 등을 꼽으면서 “오히려 소아 열은 정상적인 면역반응인 경우가 많다”며 열이 났을 때 응급실에 꼭 가야 하는 경우에 대해서 짚어준다. 또한, 초보 부모가 알아두면 좋은 출혈, 기도폐쇄 등 응급상황에 필요한 응급 처치 방법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 이재현 119 구급대원은 직접 목격한 소아 응급상황 경험담을 전하면서 “아이들의 사고는 대부분 어른의 부주의로 발생한다”며 아이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특히 예상치 못한 어린이 사망 사건 사례를 듣고 두 아이의 엄마인 김미려는 물론 모든 출연자도 경악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핵심만 쏙쏙! 전 국민을 실전에 강한 ‘행동파 응급의료 박사’로 만들어 줄 채널A ‘응급의료 완전정복’ 1교시 ‘응급상황 대처법’은 오는 8월 25일 일요일 오후 5시 50분에 방송된다.

‘응급의료 완전정복’은 올바른 응급상황 대처법, 응급실 에티켓 등 응급의료에 대한 모든 것을 낱낱이 알아보는 프로그램. 윤문식, 조민희, 박휘순, 김미려, 박성연으로 구성된 연령대별 국민대표 5인이 함께 출연해 정보뿐만 아니라 재미까지 더한 응급의료 버라이어티 예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