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8 17:31 (금)
장수 산서·번암파출소, 범죄예방 홍보 활동
장수 산서·번암파출소, 범죄예방 홍보 활동
  • 이재진
  • 승인 2019.08.2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경찰서 산서파출소(소장 박민수)와 번암파출소(소장 김규주)가 주민만족 정성치안활동으로 주민으로 구성된 생활안전협의회와 범죄예방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산서파출소는 지역주민의 40%이상을 65세이상 어르신이 차지하는 특성을 고려해 112순찰근무 및 외근활동 시 지역경찰관들이 직접 어르신들을 방문, 주요 치안정책을 쉽게 설명해 드리는 주민밀착형 ‘정성치안’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에 지난 26일 산서 경노당 방문을 시작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자주 사용하는 교통수단인 이륜차 및 농기계 운행과 관련된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알리는 한편,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요령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번암파출소는 추석절 범죄 분위기 및 교통사고 사전 예방을 위해 27일 야간시간대를 이용 생활안전협의회 및 자율방범대와 합동으로 번암초등학교 물빛공원 복지회관 등 범죄우려지역 점검 및 교통사고예방 홍보를 위해 합동순찰을 실시했다.

또한 버스정류장 주변에서 배회하는 학생들을 상대로 빨리 귀가할 수 있도록 선도 하였으며 상가 등 방문 농산물 도난예방 전단을 배포 가을철 농산물 도난예방 홍보했다.

박민수 산서파출소장은 “지역주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정성을 다한다는 의미의 정성치안 구현을 위해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공감 치안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정원 서장은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범죄예방활동 및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체감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