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6-05 10:58 (금)
임실군 소상공인연합회 출범, 초대 이기주 회장 취임
임실군 소상공인연합회 출범, 초대 이기주 회장 취임
  • 박정우
  • 승인 2019.08.2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소상공인연합회 발대식이 27일 오후 임실문화원에서 열린 가운데 초대 이기주 회장이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심민 군수와 소상공인중앙회 최승재 회장 등 각급 기관 및 사회단체장과 회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기주 회장은“최근들어 소상공업과 자영업의 운영환경이 어려움에 봉착하고 있다”며“소상공인의 권익과 발전을 위해 가진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겠다”고 강조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경제단체로서 이들의 애로와 현장의견을 정책화 하는 허브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중앙회 최회장은“임실군연합회가 단결과 화합으로 지역의 소상공인들에 허브역할을 해야 할 것”이라며“임실군소상공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격려했다.

이날 출범과 함께 임실군연합회는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개선과 권익보호에 이어 애로사항 발굴 및 정책 건의에 앞장설 계획이다.

또 소상공인 사업영역 보호는 물론 창업과 경영활동 등에 관한 정보 제공과 구매 및 판로 지원 등도 추진하게 된다.

임실군도 소상공인과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해 임실사랑상품권 연간 20억원 판매와 상품권 할인도 지원할 방침이다.

심민 군수는“임실군 전체 사업체의 80%가 소상공인이 차지하고 있다”며“소상공인의 발전과 성공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