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5 22:02 (화)
완주군 청년제안정책, 청년수리공 2기 참여자 모집
완주군 청년제안정책, 청년수리공 2기 참여자 모집
  • 김재호
  • 승인 2019.08.2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제안한 정책이 지난해에 이어 2기째 추진된다.

29일 완주군은 올해 청년참여예산으로 ‘청년수리공 2기 육성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오는 9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수리공 육성은 지역 청년들에게 생활에 필요한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스스로 집수리를 가능하게 하는 미장 등 기초능력을 배양하는 데 방향을 두고 추진됐다.

올해 2기 수리공 육성에서는 완주지역 청년 20명을 모집해, 목공 관련 기초교육 및 건축 생활기술 습득, 목공품 공동제작 등을 내용으로 추진한다.

참여자격은 완주군에 거주하는 청년(만19세~39세)이며 청년들은 공구 사용방법, 도색, 문고리 교체 등의 생활기술 및 가구 디자인 설계, 목재 재단, 조립 등 다양한 목공기초 교육 함께 흙과 나무를 활용한 셀프인테리어 과정의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 일정은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 1개월(매주 화·목 저녁시간)간 10회차로 짜여졌다. 지역의 청년공동체 및 단체에 필요한 생활소품을 사전협의해 공동 제작, 기부할 계획도 마련됐다.

박성일 군수는 “청년이 직접 발굴, 제안하는 청년참여예산 사업 추진을 통해 참여 활성화는 물론 정책만족도가 향상되고 있다”며 “향후에도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참여예산사업으로 제안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