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7-10 17:06 (금)
임실군 노인종합복지관 신축 개관
임실군 노인종합복지관 신축 개관
  • 박정우
  • 승인 2019.09.0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들에 다각적인 효심행정을 제공키 위한‘임실군 노인종합복지관 개관식’이 지난달 30일 임실읍 현지에서 열렸다.

이날 개관식에는 심민 군수와 송하진 도지사, 이용호 국회의원을 비롯 신대용 의장 등 각급 기관 및 사회단체장과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개관을 축하하는 식전공연과 함께 감사패 전달과 테이프 커팅, 기념식수 및 내부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기존의 복지관은 낡고 협소한 탓에 8000여명의 노인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임실군은 지난 2017년 1월 복지관 신축 계획을 수립, 이날 준공식을 가졌다.

이곳에는 국비 6억원과 도비 7억원에 군비 49억원 등 총 62억원을 투입, 지하 1층에 지상 3층 규모로 완공됐다.

주요 시설은 1층에 경로식당과 대한노인회 사무실이 들어섰고 2층은 대강당과 복지관 사무실 등이 들어섰다.

또 운동처방실 등 6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실에 이어 3층은 요가와 무용교실 등 7개의 프로그램실이 마련됐다.

임실군은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사전에 파악, 운영 프로그램을 크게 확대했다.

추가된 프로그램은 요가와 탁구, 정보화교육 및 난타 등 다양한 교실 배치로 노인종합복지관의 기능을 향상했다.

군은 민선 7기에도‘효심복지’에 따른 다양한 특수시책을 추진, 주민편의 도모와 취약계층 복지정책에 주력하고 있다.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임실군은 노인일자리 확대와 경로당 급식도우미, 목욕쿠폰 및 대상포진 등 의료지원도 시행중이다.

심 군수는“노인인구가 33%에 달하는 군의 오랜 숙원인 노인종합복지관 개관을 축하한다”며“지역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이곳에서 성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