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9-16 21:37 (월)
현대자동차, 납품 대금 조기 지급
현대자동차, 납품 대금 조기 지급
  • 김재호
  • 승인 2019.09.0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추석을 앞두고 납품 대금 조기 지급과 온누리 상품권 구매를 통해 상생활동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3일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납품대금 1조 4,181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추석 연휴 전에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소비 진작과 내수 활성화를 위해 약 122억원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해 추석 연휴 전 그룹사 임직원에게 지급하는 한편, 추석 맞이 임직원 사회봉사 주간 동안 소외이웃 및 결연시설 등을 대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현대차그룹의 납품대금 조기 지급은 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현대제철 등 4개 회사에 부품 및 원자재, 소모품 등을 납품하는 300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협력사들은 예정된 지급일보다 최대 10일 일찍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명절을 앞두고 상여금 등 각종 임금과 원부자재 대금 등 협력사들의 자금 소요가 일시적으로 집중되는 부담을 해소하는데 납품대금 조기 지급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현대차그룹은 전통시장 활성화 등 내수 진작을 위해 추석 연휴 전 온누리상품권 약 122억 원 어치 구매에도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설과 추석에도 각각 446억원, 369억원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한 바 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추석 명절을 맞이해 임직원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현대차그룹 16개 계열사 임직원이 결연시설과 소외이웃을 방문해 명절 선물, 생필품 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