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5 22:02 (화)
무주 반디랜드, 생물다양성 탐사 대작전 실시
무주 반디랜드, 생물다양성 탐사 대작전 실시
  • 김효종
  • 승인 2019.09.0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반디랜드가 ‘반딧불이와 함께하는 반딧골 생물다양성 탐사 대작전’을 실시한다.

생태관광자원의 현명한 이용을 위해 24시간 동안 생물전문가와 일반인들이 함께 지역 내에 모든 생물종을 찾아 목록을 만드는 과학참여활동으로 무주군 주최 반디랜드 주관으로 열린다.

21일과 22일 양일간에 걸쳐 육상곤충과 수서곤충, 식물, 버섯, 어류 등 총 5개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할 예정으로, 야간에는 반디별천문과학관 별자리 관측 프로그램과 토크 콘서트도 진행된다.

새벽에는 조류 탐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생물다양성 부스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경험할 수도 있다.

반디랜드 곤충박물관 민홍기 학예사는 “금강과 남대천을 기반으로 한 수생태계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반딧불이 서식지, 덕유산 등 무주가 보유하고 있는 천혜의 자연자원을 알리고 체계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생물에 관심이 많은 아이와 가족들이 참여하면 굉장히 뜻깊은 행사인 만큼 많이들 참여해 달라”고 전했다.

반딧골 생물다양성 탐사대작전(BioBlitz)의 행사 관련 정보와 참가 신청 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www.bandi-bioblitz.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_ 반디바이오블리츠 사무국 070-4760-18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