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9-22 20:18 (일)
제2회 전주시민문학제…대상 안재성 ‘비빔밥’
제2회 전주시민문학제…대상 안재성 ‘비빔밥’
  • 천경석
  • 승인 2019.09.05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원 한도연, 임지우, 김태은 등 21일 시상식 및 입상작 전시
안재성
안재성

전주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협 전주지부(지부장 아소애)가 주관하는 제2회 전주시민문학제 당선작이 발표됐다. 전주시민문학제는 전주시의 적극적인 후원에 다른 문학단체에서도 부러울 만큼 성황리에 행사가 이루어져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공모전 대상에는 한옥마을과 전주 천년 전통의 음식 등을 조화롭게 엮어낸 산문 ‘비빔밥’을 출품한 완산구 안재성(일반) 씨가 차지했다.

공모전은 천년고도 전주가 후백제로부터 조선왕조에 이르기까지 견훤산성과 경기전, 풍남문, 한옥마을 등 역사적 전통의 맥을 이어가고 있는 전주를 알리는 내용으로 그림일기, 운문, 산문 부문으로 나눠 공모했다. 지난 3월부터 6월 말까지 전주시에 거주하는 초·중·고 학생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작품을 접수한 결과 총 1200여 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위원만 20여 명의 중견 문인들이 동원돼 엄격한 심사가 이루어졌다.

이소애 전주문협회장은 “예상외로 많은 시민과 학생이 참여하여 전주의 자긍심을 높여주었다”며 “내년에는 더욱 알찬 행사를 계획하여 전주시민의 전주사랑 정신을 더 높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21일 오후 3시 덕진공원 시민갤러리에서 열린다. 그림일기 장원 효림초등학교 2학년 김태은 작품을 비롯한 75명의 운문, 산문 입상자 작품도 20일부터 26일까지 전시되며, 입상자의 작품을 책으로 엮어 시내 학교는 물론 관계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대상 안재성(산문 ‘비빔밥’)

◇ 장원 △한도연·차현준·김현진(운문) △임지우·박선우·윤귀자(산문) △김태은(그림일기)

◇차상 △조유진·안일·임상순(운문) △유가희·김재영·이혜숙(산문) △김가영(그림일기)

◇차하 △김서율·마성연·김요한·이다현·김경은·한단비·김은경·이상진·하태남(운문) △양예윤·정소울·이시윤·노민아·양지혜·김진수·이대영·황다솜·김수경(산문) △황이루·이지윤·황주하·김한경(그림일기)

◇참방 △김가현 외 14명(운문) △장현준 외14명(산문) △박지원 외 7명(그림일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