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9-22 20:18 (일)
김제시 행정지원센터, 주민 챙기기 앞장
김제시 행정지원센터, 주민 챙기기 앞장
  • 박은식
  • 승인 2019.09.0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진봉면(면장 박정규)은 지난 6일 마을 환경지킴이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및 치매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매월 실시하는 마을 환경지킴이 월례교육 시간을 이용해 쓰레기 불법 투기 금지 주민홍보 계도 및 재활용품 분리수거 요령 등으로 이뤄졌다.
 

김제시 금구면(면장 서재영)에서는 한가위를 맞이해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고자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와 독지가의 발길이 줄을 이었다.

금구면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최승일)는 매년 저소득층을 위해 양곡과 다양한 물품들을 후원해오고 있다. 최근엔 햅쌀 30포와 화장지 30세트를 저소득 가정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운리에 소재 ㈜신흥콘크리트 이교성 대표는 매년 명절과 연말에 꾸준히 물품을 후원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따뜻한 기업인으로 올해도 어려운 이웃에게 써달라며 쌀 10kg 20포를 기탁했다.

김제시보건소(소장 김형희)는 레드서클 주간을 맞이해‘자기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한 결과 고혈압 및 당뇨 환자를 조기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중증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 방법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대로 파악하여 올바른 건강수칙을 실천하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