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4 17:50 (월)
[뚜벅뚜벅 전북여행] BTS가 다녀간 완주 오성한옥마을 : "아미들~여기 여기 모여라!"
[뚜벅뚜벅 전북여행] BTS가 다녀간 완주 오성한옥마을 : "아미들~여기 여기 모여라!"
  • 기고
  • 승인 2019.09.14 15: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여러 곳을 돌아다니기에도 바쁜 BTS가 전라북도를 왔다 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미(ARMY) *방탄소년단 팬클럽명 들이라면 당연히 알겠지만, 그 소식을 몰랐던 이들에게 BTS의 흔적(?)을 찾아 알려드리려 합니다.
방탄소년단(BTS)가 올해 ‘2019 써머 패키지 in 한국’을 찍은 곳, 전라북도 완주 오성한옥마을로 가보실까요?

 

오성
한옥마을

전라북도 완주군 소양면에 있는 오성한옥마을은 전주한옥마을에서 3~40분이면 도착할 정도로 전주와 가까운 거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한옥마을인 북촌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과는 달리 저수지와 계곡, 서방산과 종남산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어서 한 폭의 그림과 같은 한옥마을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요.

오성한옥마을은 한 달에 평균 1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전주 근교 핫 플레이스로 최근에 다녀간 방탄소년단(BTS) 때문에 오성한옥마을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앞으로 더 늘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오성한옥마을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로는 6~7월을 추천하는데요. 왜냐하면, 6~7월이 되면 오성한옥마을에 있는 소양고택 주변에 아름다운 수국이 피기 때문입니다.

 

소양고택

오성한옥마을에 있는 소양고택은 고창과 무안에 있던 130년 된 고택 3채를 해체해서 전라북도 완주군 소양면에 문화재 장인들의 손길로 이축한 한옥 문화체험관으로 한옥스테이가 가능한 한옥인데요. 소양고택 앞에 피어 있는 수국 길은 많은 분이 스냅사진을 찍으러 방문할 정도로 유명하며 오후 6시 ~ 7시 반에 방문하면 수국과 함께 멋진 일몰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양고택은 석가탄신일과 같은 특별한 날에 플리마켓과 완소마켓 등이 열리기도 하며, 바로 옆에는 사진 촬영지도로 유명한 두베카페가 있습니다.

 

두베카페

두베카페는 카페 안에서 멋진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통유리와 오픈된 깔끔한 인테리어로 애견과 함께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어느 자리에 앉든지 사진을 찍으면 포토존이 될 정도로 잘 꾸며져 있으며, 사진을 잘 못 찍더라도 물 위에 떠 있는 돌다리 위에서 소양고택의 한옥이나 카페를 배경 삼아 사진을 찍으면 누구나 멋진 인생 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두베카페에는 다른 카페에서는 볼 수 없는 메뉴로는 직접 만든 천연발효 오디 스무디와 미숫가루 아이스 등을 맛볼 수 있으며, 소양 비엔나커피, 말차 쇼콜라 퍼지 케이크, 아몬드 스윈 시그니쳐 라떼 등이 인기가 많은데요. 애견과 함께 힐링 타임을 보낼 수 있는 곳이 흔치 않기 때문에 애견을 키운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원고택

소양고택과 두베카페에서 조금만 걸으면 방문할 수 있는 아원고택은 경남 진주에서 250년 된 고택을 이축한 한옥으로 드라마나 광고촬영 배경으로 많이 소개되었는데요. 아원고택은 한옥 3채와 현대식 건물 1채, 그리고 뮤지엄으로 이루어진 복합 문화공간으로 소양고택보다 더 높은 위치에 있어 좀 더 높은 시점에서 자연의 깊이와 아름다움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아원고택 뮤지엄은 입구에서부터 멋진 포토존이 시작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줄을 서서 대기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볼 수 있는데요. 앞에서 소개한 두베카페가 오픈된 공간이 특징이었다면 아원고택 뮤지엄은 곳곳이 포토존이라고 할 정도로 독특한 구조와 비밀스러운 공간들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아원고택 뮤지엄의 1층은 멋진 작품을 볼 수 있는 갤러리와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카페
로 꾸며져 있으며 계단을 걸어서 밖으로 나가면 핑크뮬리와 대나무밭이 있는 아원고택을 볼 수 있는데요. 2층에 있는 아원고택은 숙박객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12시 ~ 4시 사이에만 관람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원고택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만사를 제쳐놓고 쉼을 얻는다는 뜻이 있는 만휴당이 있는데요. 대청마루에 앉으니 눈앞에 종남산과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면서 어디선가 솔 향과 함께 바람이 솔솔 불어왔는데요. 시간이 가면 갈수록 평화롭고 조용해서 방탄소년단(BTS)가 왜 ‘2019 써머 패키지 in 한국’을 이곳에서 찍었는지 그 이유를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 있는 다른 한옥마을에 비해 규모가 큰 편도 아니고 크게 꾸면 놓은 것도 아닌데 자연과 너무 잘 어울려서 굉장히 좋았는데요. 남녀노소 누가 와도 이런 멋진 풍경을 보면서 하룻밤을 보내면 힐링이 안 될 수가 없을 정도로 너무 괜찮은 곳이었는데요.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분들에게도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오성한옥마을 주변
가볼만한 곳

오성한옥마을 근처에 가볼만한 곳으로는 높이 60m의 2단 폭포를 볼 수 있는 완산 8경 위봉폭포와 우아하고 단정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무명사찰 위봉사가 있는 위봉산성, 그리고 최근에 방탄소년단(BTS) SNS을 통해 알려진 경각산 패러글라이딩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찍은 ‘2019 써머 패키지 in 한국’에서는 멋진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한옥을 배경으로 다양한 한스타일의 아이템들이 등장하는데요. 개량 한복과 갓, 부채 등 다양한 스타일로 조회수 300만을 훌쩍 넘기는 등 전라북도 완주 오성한옥마을이 전 세계 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곧 있으면 울긋불긋 아름답게 피는 단풍 또한 볼 수 있어 기회가 된다면 방탄소년단(BTS)가 방문한 전라북도 완주 오성한옥마을을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동식 2019-09-20 18:39:39
홍보가 많이 되어야 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