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9 23:28 (토)
캠틱종합기술원, ‘2019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코리아’서 기술혁신 대상 수상
캠틱종합기술원, ‘2019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코리아’서 기술혁신 대상 수상
  • 강정원
  • 승인 2019.09.18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팔복동에 있는 (사)캠틱종합기술원(이하 캠틱·원장 양균의)이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9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코리아’에서 기술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우수한 제품경쟁력과 경영능력을 기반으로 국내 제조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지자체와 공공기관, 기업을 발굴해 공적을 치하하는 행사다.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과 인재양성을 지원하는 캠틱은 금속정밀가공 분야의 혁신적인 절삭가공 기술인 ‘스마트커팅’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국내 2500여만 대가 보급돼 있는 CNC기계에 스마트커팅 시스템이 적용된다면 수 조원 규모의 시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캠틱은 내다봤다.

허은영 캠틱 책임연구원은 “스마트커팅 기술이 국내 스마트팩토리 보급·확산과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한국을 4차 산업혁명의 최강국으로 이끌 수 있는 기술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틱은 지난 1999년 설립, 연구개발·엔지니어링·교육훈련 3대 기능을 중심으로, 스마트팩토리, 드론, 항공우주, 헬스케어 분야를 중점 육성 및 인재양성, 일자리창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