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8 17:31 (금)
중진공, ㈜하렉스인포텍과 베트남 현지 투자그룹 ‘VIG’ 투자 업무협약 체결
중진공, ㈜하렉스인포텍과 베트남 현지 투자그룹 ‘VIG’ 투자 업무협약 체결
  • 박태랑
  • 승인 2019.09.22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지난 19일 베트남 호치민 소피텔호텔에서 ㈜하렉스인포텍(대표이사 박경양)과 베트남 인베스트 그룹(VIG)이 투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렉스인포텍은 ‘유비페이(UBpay)’로 알려진 모바일 간편결제 공유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중진공 호치민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와 베트남 중앙은행의 기업소개, 법률자문 등 지원을 통해 VIG로부터 3000만 달러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내고, 연내 베트남 현지법인 유비베트남(UB Vietnam)을 설립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유비베트남은 ㈜하렉스인포텍과 VIG가 각각 50%의 지분으로 공동 투자해 연내 설립할 계획이며, 총 투자금액은 6000만 달러다.

이번 협약으로 향후 베트남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이 유비페이(UBpay) 플랫폼을 활용해 모바일 간편 결제와 송금 등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박경양 ㈜하렉스인포텍 대표이사는 “중진공의 호치민 비즈니스인큐베이터의 도움으로 신남방시장인 베트남에 직접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모바일 플랫폼 제공을 통해 베트남 내 많은 소비자와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이 금전적, 시간적 혜택을 누릴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상직 이사장은 “모바일결제서비스의 성공여부는 낮은 은행계좌 보유와 인터넷 및 스마트폰의 보급률 등에 달렸는데 베트남의 경우 은행계좌 보유율이 낮은 반면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 향후 시장성과 성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중진공은 해외거점을 통해 우리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과 마케팅, 법률자문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