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5 22:02 (화)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 농산물 직거래 기념식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 농산물 직거래 기념식
  • 전택수
  • 승인 2019.09.23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 영농실습장서 생산된 농산물 호남선 이서휴게소에 직접 납품
귀농인들 안정적 판로 확보·지역경제 발전 기대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본부장 이호경)와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지난 19일 호남고속도로 이서순천방향 휴게소에서 귀농·귀촌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농산물 직거래 기념식’을 실시했다.

이번 기념식은 정읍 귀농·귀촌 영농실습장에서 재배되는 농산물을 이서휴게소에 직접 납품해 지역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했다.

농산물 직거래는 지난 2018년 11월 29일에 정읍시와 한국도로공사 간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영농체험 실습장 조성과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로 정읍시에서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 태인영업소 뒷편에 위치한 유휴부지 7811㎡를 영농체험 실습장으로 조성해 귀농인들의 성공적인 안착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서휴게소는 귀농인들이 생산한 신선한 원재료를 공급받아 ‘명품 애호박 국밥’라는 메뉴를 발전시켜 휴게소를 찾는 고객들에게 높은 품질의 맛 좋은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귀농인들은 안정적인 판로확보로 인한 귀촌정착 등 지역경제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이호경 전북본부장은 “고속도로변 유휴부지를 활용한 사업이 귀농·귀촌 농산물 직거래로 이어져 지역상생과 사회적 가치실현으로 성과를 거뒀고, 향후 관내 휴게소로 널리 확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